포토로그 방명록



사육신 김문기 후손 800명 KBS ‘사육신’ 역사왜곡 방송중단 시위 Family trees(족보)

[뉴스엔 김미영 기자]

백촌 김문기 선생의 후손들이 KBS 2TV 수목드라마 ‘사육신’의 역사왜곡을 강하게 주장하면서 집회를 벌이고 있다.

김녕김씨 충의공파의 대종회 800여명은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KBS 별관 앞에서 ‘사육신’의 수정 방송 및 방송 중단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김문기 선생이 사육신 중 하나로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김문기 선생을 제외한 채 ‘사육신’을 사실인 것처럼 방송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녕김씨 충의공파 대종회 측은 9일 뉴스엔과의 전화통화에서 “‘사육신’이 정사대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북한의 야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며 “드라마의 어느 정도의 픽션은 인정하지만 그 정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서 “역사를 바로 세워야 할 국가 공영방송인 KBS가 정사인 조선왕조실록에 의거해 국사편찬위원회에서 1977년 9월 22일 세조 조에 가려진 사육신을 성삼문, 박팽년, 하위지, 이개, 유성원, 김문기 선생으로 판정했음에도 야사를 내세워 역사 왜곡에 앞장 서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판하며 “정정해 방영하지 않는 한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KBS 측은 “드라마는 픽션을 가미한 것인 만큼 드라마로 봐 달라”고 입장을 보이고 있다.

김문기 선생은 조선 시대 초기 문신으로 1981년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김문기를 사육신의 한 사람으로 현창했다. 또 그의 가묘는 서울시 노량진 사육신묘역에 설치돼 있다.

김미영 grandmy@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덧글

  • wndan 2013/01/07 20:55 # 삭제 답글

    거짓말좀 그만합시다 부끄럽지도 않나요.
    누가 김문기를 사육신이라고 현창했다고 하나요
    김문기는 삼중신입니다.
    부끄럽지도않나요.
  • 역사의 흐름 2013/01/15 13:17 # 삭제 답글

    정조대왕이 명하여 내각과 홍문관에 편찬게 한 국가적 의전인 '어정배식록'을 일개 가문이
    변경한다는게 말이나 되는 소리입니까? 사육신 명단에서 '김문기'는 없습니다.

    수백 년 동안 내려왔던 사육신 정통성에 찬물을 끼엊는 행위는 사라져야 할 것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