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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이륙자세를 보이는 Eurocopter EC-725 Cougar MKII CSAR 헬기 항공

프랑스육군 전투수색구조헬기 Eurocopter EC-725 Cougar MKII는 유로콥터사의 중형 다용도 쌍발 헬리콥터로서 Cougar 시리즈의 최신 기종입니다. AS322의 파생형으로 성능이 입증된 Cougar Mk2의 동체와 기골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된 11톤급 중형 다목적 헬기로 신형 5엽 복합소재의 블레이드와 강화된 메인 기어박스를 장착하며 저소음을 달성하였고 통합식 계기판과 자동조종시스템을 장비합니다.
특수전 병력수송과 수색,구난이 주요 임무이며 공중지원용 로켓발사장치와 공중 급유 프로브를 장착하여 1000km까지 항속거리 연장도 가능합니다.

Eurocopter EC 725 Cougar 는 장거리 전술 수송헬기로 Super Puma/Cougar 계열의 군용형으로 이미 성능이 입증된 Cougar Mk 2의 동체와 기골을 사용하고 복합재를 사용한 5엽의 주로터 블레이드를 장착하였으며 쌍발엔진에 강화된 기어박스를 장착하였습니다.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29명의 병력용 좌석이 있고 승무원은 2명입니다. 헬기의 주요 마켓은 병력수송, 의료 구난, 전투수색및 구조등이며 민수용 형식명은 EC 225입니다.

선행모델인 AS 332 Super Puma는 SA 330 Puma헬기 업그레이드형으로 1977년 9월에 초도비행을 하였는데 복합소재 로터 블레이드를 장착했고, 랜딩 기어가 향상되었고, 꼬리날개(tailfin)도 개량된 형식입니다. 1990년, 모든 군용 Super Puma의 제식명이 AS 332 Super Puma에서 AS 532 Cougar로 변경되었는데 이는 민수용과 군용을 구별하기 위해서입니다.

EC 725 는 프랑스공군의 요구에 따라 특별히 Combat Search & Rescue 작전용 헬기로 앞서 AS 532 A2 Cougar 헬기가 1996년부터 1999년사이 광범위하게 시험한 결과 도입이 거부된 후 개발된 기체입니다. 또한 수륙양용 성능이 강화된 EC 725 는 2000년 11월 Marignane에서 첫비행을 실시하며 2001년 1월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프랑스공군은 Combat Search & Rescue임무용으로 6대를 발주하여 2005년 2월 첫번째 기체를 인도받으며 2002년 11월프랑스 육군 항공단이 특수작전용으로 8대를 추가발주 하였습니다.

EC 725는 Eurocopter AS 532 Cougar를 바탕으로 5엽 블레이드는 복합재 주로터이며 진동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공기역학적 형상을 가진 개량된 설계의 기체입니다. 이헬기는 탈착가능한 장갑플레이트를 장착하여 탑승원을 보호할 수 있고 2기의 Turbomeca Makila 1A4 터보샤프트엔진이 캐빈 상부에 장착됩니다. 이 엔진은 2채널식 Full Authority Digital Engine Control (FADEC)를 장착하고 있으며 방빙시스템이 있어 추운 지역에서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개량사항으로 강화된 주로터 기어박스와 전 글라스콕핏입니다. 조종석은 디지탈 지도와 Active Matrix Liquid Crystal Displays이 통합된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헬기는 수색레이더와 Forward Looking Infra Red (FLIR)를 장착하여 야간 수색및 구조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Eurocopter사는 현재 4가지 형식의 EC 725를 제안하는데 병력수송형은 최대 29명의 병력과 승무원이 탑승하며 VIP 수송형은 8명에서 12명이 탑승할 수 있고 Casualty Evacuation 형식은 12개의 들것과 4명의 의료진용 좌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mbat SAR 형은 전투상황에서 수색과 구조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완전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EC 725가 장착가능한 군용 장비와 무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2 x 7.62mm FN MAG 기관총이 전방기체 좌우측 창문에 장착됨.
2 x 68mm (2.75") Thales Brandt 혹은 Forges Zeebrugge 측면장착식 로켓탄 발사기는 각기 19발을 장탄.
2 x 20mm 포드장착식 GIAT 기관포와 180발의 탄을 장착.
Dassault Electronique EWR-99 FRUIT RWR 레이더경보 수신기.
Alkan ELIPS 다목적 chaff/flare 발사기

운용국가
프랑스공군 - 6대를 combat search & rescue 임무용으로 운용
프랑스육군 - 특수작전용 육군항공단에서 8대를 운용중.
브라질정부는 Helibras 공장에서 적어도 50대의 개량형 Super Cougar (EC 725) 생산예정이라고 발표. 첫번째 작전부대 기체들이 2010년부터 운용될 예정.
말레이지아공군 - 구형의 Sikorsky S-61 Sea King Nur를 대체하기 위해 12대 도입 예정이지만 경제사정으로 지연되고 있는 중

일반제원
승무원: 1 or 2 (pilot + co-pilot)
탑승병력: 1 chief of stick + 28 troop seats
길이: 19.50 m (63.98 ft)
로터직경: 16.20 m (53.14 ft)
기고: 4.60 m (15.09 ft)
자중: 5,330 kg (11,750 lb)
적재시중량: 11,000 kg (24,250 lb)
가용적재량: 5,670 kg (12,500 lb)
최대이륙중량: 11,200 kg (24,700 lb)
엔진: 2× Turbomeca Makila 1A4 turboshafts, 1,800 kW (2,413 shp) each

성능
초과금지속도: 324 km/h, 201 mph (175 kts)
최대속도: 324 km/h, 201 mph (175 kts)
순항속도: 285 km/h, 177 mph (154 kts)
항속거리: 857 km, 532 mi (463 nm)
상승고도 ; 6,095 m (20,000 ft)
상승율: 3.6 m/s (710 ft/min)
출처)http://blog.naver.com/kt2112/100057117292
#한국형 헬기 사업에 이 쿠커를 베이스로 한 KHX사업이 시작됩니다.ㅉㅉㅉ쩝
▶서울 에어쑈 2005년-2.KHP(한국형 헬기 사업 프로젝트) http://blog.empas.com/hanho22/12208337
▶한국형 헬기 수출한다-음~~~~~~~~~~~! http://blog.empas.com/hanho22/26386976
▶백두산 천지를 배경으로 한 한국형기동헬기(KUH) 모습 입수 공개-모든 네티즌의 질타 http://blog.empas.com/hanho22/25807661
▶기술종속 벗고 국산헬기시대 연다 -또 뒷거래를 했고 나참 http://blog.empas.com/hanho22/11728655
▶서울 에어쑈 2005년-9(헬기들의 모든것) http://blog.empas.com/hanho22/12209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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